옴니버스조사는 한국갤럽만이 운영하고 있는 조사프로그램으로, 일반적인 단독조사(AD-hoc Survey)와는 달리 하나의 조사에 여러 고객이 함께 참여하여 질문개수별로 조사비용을 부담하는 조사입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Gallup International 회원사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동적인 시장변화와 마케팅 지표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옴니버스조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국갤럽은 1979년 12월부터 매월 옴니버스조사를 실시해왔습니다. 또한, 2012년부터는 휴대전화RDD 표본 프레임으로 매일 조사하는 모바일 데일리조사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질문수가 5~20 개인 경우 동일설계의 단독조사에 비해 최고 80%~40%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사비용(부가세 별도)

옴니버스조사(개별면접) - 폐쇄형 질문 200만원/개, 개방형 질문 300만원/개
데일리모바일옴니버스조사(휴대전화RDD) - 폐쇄형 질문 150만원/개, 개방형 질문 200만원/개, 일정 별도 협의
 
매월 동일설계로 진행되는 조사이므로 실사시작일 사흘 전까지 질문항목이 확정되면 참여하실 수 있으며, 실사시작일로부터 4주 안에 조사결과 집계표(Cross Tabulation)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옴니버스 정기 조사 일정
※ 여러 고객사가 참여하므로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협의 시 반드시 문의해 주십시오.
※ 질문 항목 협의는 실사 시작 5일 전까지 완료되어야 합니다.

2017년 1월 12일, 3월 9일, 5월 11일, 7월 6일, 9월 7일, 11월 2일 / 2018년 1월 11일, 3월 8일, 5월 10일
 
한국갤럽 옴니버스조사는 전국의 만 19세 이상 한국인 1,500명을 직접 만나 인터뷰함으로써 전국민(모집단)에 대한 표본대표성을 보장합니다.
 
조사의 전과정에서 갤럽의 표준조사방법을 엄격하게 준수하며, 1979년부터 현재까지 운영해 온 만큼 조사과정이 안정적입니다. 한국갤럽이 이러한 전국조사를 꾸준히 운영할 수 있는 것은 튼튼한 전국 실사조직망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옴니버스조사 결과를 신뢰하고 정기적으로 이용해주시는 많은 고객이 있기 때문입니다.
 
옴니버스조사에는 여러 기관이나 기업이 참여하지만, 각각의 조사결과는 해당 고객에게만 제출되기 때문에 비밀이 보장되며, 실사만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질문의 개발, 분석 및 보고서 작성은 해당 분야의 전문연구원이 담당하므로 각 조사의 독립성이 보장됩니다.
 
이미 한국갤럽의 많은 고객이 옴니버스조사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핵심 마케팅 지표와 여론 지표 자료를 수집, 활용하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