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대표적인 매체로 TV, 라디오, 신문 등이 꼽혔지만, 1990년대 이후 컴퓨터와 초고속 통신망을 이용한 인터넷,케이블TV, 디지털위성방송, 각종 휴대용 스마트기기들이 등장해 빠른 속도로 확산되면서 이제는 기존 매체 영향력에 도전하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기존의 매체들은 주로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하였지만, 새로운 매체들은 시청자·독자들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매체조사에서는 시청자·독자를 정보수용자인 동시에 정보생산자의 관점에서 정의하고, 다양한 매체환경에 맞는 자료수집방법을 활용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한국갤럽은 국내외 주요 언론사들과 함께 다양한 매체이용행태 조사를 진행해 왔으며, 이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 매체마케팅 전략 수립, 광고매체 선정, 광고반응조사 등에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매체조사는 매체의 특성과 이용자, 경쟁매체를 정의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한국갤럽은 인터넷, 디지털위성방송, 케이블TV, 지역생활정보신문 등 신생 매체의 시장진입을 위한 조사부터 현재의 이용실태에 이르는 폭넓은 조사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 매체에 대한 최적의 조사설계를 제시합니다.
 
한국갤럽의 매체조사는 단순히 매체이용 실태를 파악하는 데에만 그치지 않으며, 향후 매체마케팅 또는 매체집행전략 수립에 필요한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병행하여 보다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 드립니다.
 
한국갤럽은 매체이용실태조사를 위해 전화조사, 면접조사 등 한 가지 조사방법만을 고집하지 않습니다. 옥외광고물, 전광판 주목률 조사를 위해서는 차량통행량 관찰조사와 보행자 면접조사를 병행실시하며, 10대의 라디오청취행태 조사는 전화와 인터넷을 활용합니다. 한국갤럽은 언제라도 필요한 자료수집을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