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lup CSI(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수준을 측정하고 만족ㆍ불만족의 원인을 파악함으로써 향후 지속적인 고객만족경영의 기본방향을 제시합니다.

특히, 정기적인 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할 경우 기업의 단기 고객만족 프로그램의 성과를 측정하고 수정·보완할 수 있으며, 타사와의 비교를 통해 고객만족에 있어 귀사의 경쟁적 강점을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지난 40년간의 풍부한 마케팅조사 프로젝트 수행 경험과 Gallup International 회원사들이 공유하는 최신 마케팅조사 기법으로 귀사에 필요한 정보의 선별과 최적 방향의 탐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조사는 귀사의 고객과 경쟁사를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하는 문제로부터 출발합니다. 귀사 고객에 대한 정의나 비교할 경쟁사 선정이 잘못된 경우, 최선의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한국갤럽은 의뢰한 기업의 고객과 경쟁사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조사설계 방안을 제시합니다.
 
고객만족도조사는 한 번만으로 끝내는 일회성조사가 아니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결과를 관리하는 추적조사(Tracking Survey)로 운영됩니다. 한국갤럽은 엄격한 조사설계와 실사를 통해 안정적인 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과거조사결과와 비교 분석한 추적조사 보고서에서 보다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합니다.
 
고객만족도조사는 모든 기업에 필요하지만, 기업이 속한 업종과 현재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기업이 동일한 질문지를 사용하여 조사할 수는 없습니다. 한국갤럽은 실질적인 개선 방향이 도출될 수 있도록 의뢰한 기업의 고객만족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그 기업에 맞는 고객만족 측정 항목을 개발합니다.
 
동종업계 내 경쟁사가 동시에 한국갤럽에 조사를 의뢰한 경우 공유하게 되는 것은 해당 업종에 대한 한국갤럽의 시장상황에 대한 이해, 조사설계의 근거, 보다 빠른 측정 항목의 개발, 분석 단계에 적용될 수 있는 보다 큰 통찰력, 보다 탄탄한 구성의 추적조사 보고서를 들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도조사 과정 중 경쟁사에 대한 조사과정과 결과는 철저하게 보안 유지되며, 독립성이 보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