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기업의 이미지는 예쁘게 디자인된 로고나 멋지게 만들어진 광고 한 편으로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기업 이미지(Corporate Identity)는 기업의 사명(Mission)과 철학, 기업문화, 사업분야와 경영전략, 제품과 브랜드를 포함한 모든 것을 고객에게 올바르게 전달하는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포괄합니다.

CI(Corporate Identity) 조사에서는 먼저 그 기업의 전반적인 상황을 잘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 조사결과에서 그 기업의 명확하고 독특한 차별적 이미지를 찾아내어 적절한 방향 제시를 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한국갤럽의 기업이미지 조사는 기본적으로 교수, 관련 고위공무원, 기자 등 여론선도집단, 고객을 포함하는 일반인, 내부직원, 거래처 또는 관계사 등 다양한 집단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여러 집단에서 기업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은 기업이미지를 결정하는 구성요소와 강·약점을 파악하고 향후 보다 구체적인 기업이미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유용합니다.
 
기업이미지 조사는 기업의 사명과 차별적 강점을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하는 문제로부터 출발합니다. 한국갤럽은 기업의 현재 이미지 측정과 향후 효율적인 이미지 방향 설정을 위해 대상 기업에 대한 철저한 진단과 외부환경 분석을 통해 최적의 조사항목을 개발합니다.
 
한국갤럽의 기업이미지조사에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며, 이는 기업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