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형의 Brand 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더더욱 평가가 중요합니다.

Brand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연상 이미지, 개성, 조직에 대한 연상,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품질의 정도 등을 측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각 항목별로 수치화가 되어있지 않다면, 어떻게 Brand를 관리해 갈 수 있겠습니까? 더구나 정확성이 떨어지는 수치라면 말입니다.

브랜드 관리를 잘 하는 기업들은 나름의 ‘브랜드 매니저(BM:Brand Manager)’ 라는 개념하에 조직을 운영합니다. 이들 기업의 공통점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성공하는 기업’ 이란 점입니다. 그리고 둘째로는 ‘한국갤럽과 함께 Brand를 관리한다’ 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