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보기 대본보기
동영상보기 대본보기
pdf다운 내용보기
 

한국갤럽은 1974년 6월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법인형태 조사 전문 회사입니다.

1979년 세계 최대의 조사네트워크인 Gallup International에 가입하여 구미선진국의 최신 조사기법을 도입해 왔으며, 1980년 전국 실사네트워크 구축, 1987년 국내 최초의 대통령선거 예측 등 지난 반세기 동안 한국갤럽은 우리나라 조사역사를 만들어왔습니다.

그 동안 많은 일류 기업과 기관들이 한국갤럽과 함께 조사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습니다. 삼성, LG, 현대, SK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뿐만 아니라 해외의 다국적기업, 조선일보, MBC 등의 국내언론기관에서 마이니치신문 등 해외 언론까지, 그리고 한국정부를 비롯하여 미국, 일본정부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들이 수십 년간 한국갤럽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마케터와 기획자들은 정확한 조사를 위해 조사대상자의 협조와 솔직한 응답이 매우 중요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신뢰할 수 없는 응답으로는 아무리 고도의 분석을 하더라도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우리 국민의 71%는 이미 한국갤럽을 알고 있으며, 가장 믿을 만한 조사회사로 꼽고 있습니다. 한국갤럽은 이와 같은 높은 지명도와 신뢰도 덕분에 매년 백만 명 이상의 한국인으로부터 쉽게 응답 협조를 받고 있습니다.
 
한국갤럽은 1980년부터 전국 6대도시(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전주)에 실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식직원이 상근하는 실사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사는 Gallup International의 표준조사방법에 따라 엄격한 통제 하에 진행되며, 특히 시기별 변화를 추적하는 추적조사(Tracking Study)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한국갤럽은 세계가 공인하는 Gallup Sampling System 방식을 바탕으로 최신의 주민등록인구통계와 전국 전화번호데이터베이스를 반영하는 독자적인 샘플링 시스템을 구축하여 전화조사와 면접조사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국갤럽은 일반 기업을 위한 마케팅 조사 및 정부와 사회단체를 위한 사회여론 조사 프로젝트를 지금까지 약 17,000여 건 수행하였으며, 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조사를 의뢰할 경우, 언제든지 질문지 개발·분석·보고서 작성에 있어 과거 선행된 연구와의 비교가 가능합니다.
 
한국갤럽은 새로운 프로젝트에 착수하기 전에 선진국에서 행해진 선행연구, 질문지 및 보고서 등을 검색하여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합니다. 또한, 국내의 사전연구가 부족한 영역에 대해서는 Gallup International 회원사들의 협조를 구하거나 학계와의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최적의 해결방안을 제시합니다.
 
한국갤럽은 조사수준을 지킬 수 없을 정도로 용역금액을 과도하게 깎아달라는 요구, 신뢰도를 확보할 수 없을 정도의 긴 질문지로 조사해달라는 요구, 조사결과를 통해서 사견을 정당화하거나 남을 오도하려는 목적의 조사를 해달라는 요구 등 조사의 질과 규범을 저해하는 조사용역 의뢰는 과감하게 거절하고 있습니다. 조사의 윤리와 규범의 준수는 고객을 대하는 마음가짐의 바탕이며, 한국갤럽의 가장 큰 자산입니다.
 
한국갤럽은 한국조사연구학회와 공동으로 한국갤럽학술논문상과 한국갤럽박사학위논문상을 제정하여 우리나라 조사분야 발전에 기여한 우수 논문에 대해 시상하고 있으며, 장애인에 대한 장애인과 일반인의 의식조사, 노인생활과 의식조사, 한국인의 종교와 종교의식조사 등과 같은 공공이슈에 대한 조사를 수행하여 한국인의 여론조사 시리즈를 발간해 왔습니다. 그리고 국내 최대의 조사결과데이터베이스인 GallupDB를 확충함으로써 사회 공익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