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보기 대본보기
동영상보기 대본보기
pdf다운 내용보기
 


  한국갤럽은 1979년 5월 Gallup International에 가입하고, 매년 열리는 갤럽 국제회의
참석을 통해 각국에서 개발된 새로운 마케팅기법과 시스템을 도입해왔습니다. 정부나 공공기관에서 외국민의 자국에 대한 인식 태도나 홍보효과를 측정하고자 할 때,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개발 및 Marketing에 관한 정보가 필요할 때 Gallup International의 각종 조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미지를 크게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Gallup International에는 63개의 회원사가 세계 100여 개국의 조사를 커버하고 있으며 각 회원사는 Gallup International Quality Standard에 따라 조사원칙을 엄격하게 준수하여 정확한 조사, 최고의 조사결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개최되는 갤럽 국제회의를 통해 새로 개발된 조사방법 및 방법론을 공유하고, 나아가 국제조사 프로젝트 공동수행을 위한 협의를 하기도 합니다. 또한 각 회원국은 정보 교환 및 조사기술 원조 등 상호 긴밀한 유대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20세기 초 2차 세계대전이 시작되기 이전 이미 몇몇 나라에서는 선구적인 조사가 진행되었습니다. Gallup International은 여론조사의 아버지로 일컬어지는 조지 갤럽 박사(Dr. George H. Gallup)의 "조사를 통한 사회발전과 조사기법의 개발"이란 슬로건 아래 1947년 5월 창립되었습니다. 당시 회원사는 11개였으며, 초대 회장인 조지 갤럽 박사는 1984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회장직을 맡았습니다.
 
Gallup International 회원사들은 다양한 분야에 대해 매년 동일 질문으로 자국민 대상의 조사를 실시하고 상호 비교하는 Global Index를 발표해 오고 있습니다.

 
Gallup International의 가장 큰 강점은 전세계 어디에서나 언제든지 조사를 진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미 Gallup International은 국제적인 정치 및 사회여론조사, 제3세계조사, 미디어 분야뿐만 아니라 일반 경제 및 다국적 기업 등 상업적인 조사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새로운 조사기법과 조사방법론 개발을 선도하는 Gallup International 회원사들은 조사산업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 분야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