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보기 대본보기
동영상보기 대본보기
pdf다운 내용보기
 
아마 오늘 이전에 한국갤럽조사연구소를 이미 알고 계셨을 줄 압니다. 우리 국민의 71%가 한국갤럽의 이름을 알고 계시며, 믿을 수 있는 조사기관으로 한국갤럽을 꼽아주신 것은 저희의 현재보다 과분한 칭찬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이 명예를 지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부담에 저희의 어깨가 무겁습니다.

1974년 6월 17일 창립 이래, 저희는 다음 질문을 되씹으며 일하고 있습니다.

 

지난 반세기를 되돌아볼 때, 조사인에게 당연한 이 약속을 실천하는 일이 참으로 어렵다고 느낍니다. 그렇지만 전문조사인의 정신을 지키려 애썼기에 일류 기업들과 공공기관, 여러 사회단체들이 한국갤럽을 찾아주시고 있고, 한국의 대표적인 조사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한국갤럽을 있게 해 주신 것에 대한 보답으로, 저희는 2003년부터 조사연구학회와 함께 한국갤럽논문상을, 2006년부터는 한국통계학회와 함께 한국갤럽학술상을 제정하여 매년 시상함으로써 업계와 학계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2년부터는 매일 정치, 사회, 경제, 생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이슈들에 대한 독자적인 여론조사를 실시해, 필요하신 분은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매주 새로운 조사 결과를 공개해 왔습니다. 올해도 대한민국 대표 여론 지표로서 한 단계 더 흥미로운 자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저희 연구소에서 함께 일하는 150여명의 직원들은 정확한 조사, 최대의 실적이란 명예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공정한 사회여론 수렴과 올바른 기업경영 정책수립의 동반자 역할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주)한국갤럽조사연구소 임직원一同